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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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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경우에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다른 패키지에서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객체 생성을 막기 위해 생성자를 호출하지 못하게 하거나 필드나 메소드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아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접근 제한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클래스에 생성자를 선언하지 않으면 컴파일러에 의해 자동으로 기본 생성자가 추가됩니다. 자동으로 생성되는 기본 생성자의 접근 제한은 클래스의 접근 제한과 동일합니다. 클래스가 default 접근 제한을 가지면 기본 생성자도 default 접근 제한을 가지고, 클래스가 public 접근 제한을 가지면 기본 생성자도 public 접근 제한을 가집니다.
class Example{
int exampleNum = 0;
public void useExampleNum(int num) {
this.exampleNum -= num;
}
public int getExampleNum() {
return exampleNum;
}
}
public class ExampleRu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eople user1 = new People();
user1.exampleNum = 100;
user1.useExampleNum(50);
System.out.println(user1.getExampleNum());
}
}
Example 클래스에는 exampleNum 멤버변수가 있습니다. 접근 제어자를 default로 설정하였기 때문에 같은 패키지내에서 gamePoint라는 인스턴스 변수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상태이죠. 그래서 user1 이라는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게임 포인트를 마음대로 외부에서 조작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러면 운영에 있어서 큰 문제가 발생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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